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Home MEDIA KGC스토리

KGC스토리

안양 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 식구들, 선수, 팬의 이야기를 인터뷰를 통해 전해드립니다.

안양KGC인삼공사프로농구단
KGC스토리 한희원 프로필 이미지
'이제는 주전' 한희원
"팀 우승에 보탬되고 싶습니다!"
선수한희원

지난 2017-2018시즌은 한희원에게 뜻 깊은 시간이었다.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KGC인삼공사의 핵심 식스맨으로 자리 잡아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특히 6라운드와 플레이오프에서 악착같은 수비와 리바운드 가담으로 앞으로의 활약을 예고했다.

비시즌에는 장점인 공격력까지 살아나며 더욱 성장했다. 한희원은 양희종과 오세근의 부상 공백 속에서도 연습경기에서 연일 득점력을 뽐냈다. 이러한 활약을 인정받은 한희원은 이번 시즌 개막 2경기에서 모두 선발 출전, 어엿한 팀의 주전으로 올라섰다. 김승기 감독과 KGC인삼공사 선수들은 이번 시즌 가장 기대되는 선수로 한희원을 꼽기도 했다. 지난 시즌 활약 덕분인지 한희원의 팬도 한층 늘었다.

그래서 준비했다. KGC인삼공사의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의 질문을 모아봤다. 한희원에 대한 기대감이 큰 만큼 다양한 질문들이 올라왔다. 과연 팬들의 질문에 한희원은 어떤 답변을 남겼을까.

엄청 열심히 뛰어다니시는데 체력회복이 중요할 것 같아요. 회복이나 보양을 위해 즐기는 음식이 있나요? 또 경기 전에 꼭 하는 루틴이 있나요? (김영욱 님)

특별히 챙겨 먹는 건 없어요. 밥 많이 먹고, 구단에서 주는 홍삼을 꼬박꼬박 먹고 있습니다. 경기 전 루틴은 라커룸에 들어가서 항상 오른쪽 신반 끈을 먼저 묶어요. 징크스 같은 건 없는데 왼쪽을 묶으려고 하다가도 아차하고 오른쪽을 먼저 묶어요. 그냥 저만의 습관인 것 같아요.

덩크슛 가능해요? (전준혁 님)

덩크슛 가능합니다! 경기 전 몸 풀 때 가끔씩 하는데 경기 중에는 힘들어서 못하겠어요. 하지만 팬들을 위해 기회가 되면 보여드리겠습니다.

평소 자주 출몰하시는 곳이 어디신가요? (y.east_star 님)

예전에는 서울로 자주 놀러갔는데 지금은 잘 안가요. 제가 안양역 주변에 살아서 요즘엔 안양 일번가 쪽으로 야식 먹으러 나가죠.

좋아하는 음식과 추천하는 경기장 주변 맛집은요? (이경섭 님)

고기류를 많이 좋아해요. 가리지 않고 여러 가지 다 잘 먹죠. (김)승원이 형과 수촌마을에서 밥을 자주 먹어요. 수촌마을이 음식이 대체로 맛있거든요. 그 중에서도 ‘이모분식’이라고 있어요. 5천원에 라면에 김치볶음밥까지 주는데 정말 맛있어요. 승원이 형과 2주에 한 번은 꼭 가는 것 같아요.

한희원 선수 경기 사진

농구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뭔가요? (박주빈 님)

초등학생 때부터 키가 컸어요. 그리고 달리기도 빨랐죠. 그 때는 농구보다 배구, 축구를 했는데 축구에는 워낙 소질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초등학교 교감 선생님이 농구 한 번 해보라며 농구부가 있는 학교로 전학을 보내주셨어요. 공부는 싫고, 뛰어 노는 걸 좋아해서 시작 할 때는 너무 좋았어요. 하지만 어린 나이에 학교까지 한 시간씩 버스를 타고 다니는 게 힘들었던 기억이 나요.

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뛰었던 경기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와 상대편 선수는 누구인가요? (조민영 님)

경희대 4학년 때 건국대와 경기인걸로 기억나는데 제가 버저비터를 넣어서 이긴 적이 있어요. 경기 종료 0.4초를 남겨 놓고 사이드라인에서 앨리웁 패스를 받아서 득점에 성공했죠. (경희대는 2015년 7월 29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렸던 제31회 MBC배 전국대학농구대회 결선 토너먼트 두 번째 경기에서 건국대에게 62–60으로 극적으로 이겼다. 당시 경기 종료 0.4초를 남기고 한희원이 탭 슛으로 승리를 확정하는 득점을 올렸다.)
기억에 남는 상대편 선수라기보다 제가 본 선수 중에 농구를 가장 잘하는 선수는 (김)민구 형(전주 KCC)이에요. 대학교 시절 같이 많이 뛰진 못했지만 누가 봐도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고, 진짜 농구를 잘했어요. 지금까지도 제가 봤던 선수 중에 가장 잘하는 선수에요.

이번 시즌 군대 때문에 자리를 비우게 된 이재도, 전성현 선수의 자리를 본인이 완벽하게 메울 수 있나요? (기범석 님)

(이)재도 형, (전)성현이 형은 저와 포지션이 달라요. 완벽하게 메우려면 새로 이적 해 온 (배)병준이 형이나 (기)승호 형과 함께 열심히 해야 될 것 같아요. 제가 성현이 형만큼 공격은 못해도 수비에서 팀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싶어요. 팀에 가드가 많이 없어서 재도 형 공백이 크다고 생각하는데 (김)윤태 형, (박)형철이 형, (박)재한이가 충분히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시즌 수비 상대하고 싶은 선수와 공격에서 라이벌인 선수가 있다면? (Ji Eun Kim 님)

공격은 저보다 잘하는 선수들이 정말 많아서 라이벌이라 생각하는 선수가 없어요(웃음). 하지만 수비시 상대하고 싶은 선수는 KBL에서 가장 잘하는 선수인 (이)정현이 형(전주 KCC)이에요. 백 프로 막을 순 없겠지만 평균 득점보다 낮게 실점하도록 막아보고 싶어요. 쉽지 않겠지만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이번 시즌 개인적인 목표가 무엇인지요? (his_baram 님)

개인적인 목표를 따로 세워 두진 않았어요. 부상당하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해요. 그리고 팀이 우승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

한희원 선수 사진

  • 사진
    선수 한희원 팀 우승에 보탬되고 싶습니다!
  • 사진
    선수 기승호 식스맨상 한 번 도전해보겠습니다!
  • 사진
    선수 김윤태 가드 김윤태, 남자가 되어 돌아오다
  • 사진
    선수 큐제이 피터슨 ‘새 식구’ 큐제이 피터슨 “재밌는 시즌 선사하겠다!”
  • 사진
    선수 오용준 2연패에 힘 보태겠다!